본문 바로가기
가전

저전력온풍기 비교해줌 (슈미드 vs 툴콘)

by 비교해줌 2023. 10. 15.

10월 중순이 다가오며, 아침저녁으로 큰 일교차에 면역력도 떨어지고 감기에 많이 걸리는 시즌입니다.
면역력을 떨어뜨리지 않기 위해서는 체온을 적정 온도로 유지시켜 주는 것이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온열가전을 비교해 드릴까 하는데, 다들 염려하는 전기세까지 잡은 저전력온풍기를 비교해 드리겠습니다.
소비전력이 낮은 제품이다 보니 좁은 면적(사무실, 캠핑 등)에 사용하기 좋은 저전력온풍기 제품을 비교하는 점을 참고해서 읽어주세요.


 

1. 슈미드 아이슈미드 마카롱ver.2 (SC-MH-RGB7)

슈미드 아이슈미드 마카롱 ver.2

색상: 레드, 옐로, 블랙, 화이트, 핑크
가격: 4만 원대
소비전력: 500W

 

장점 및 특징

- 상하 15도 수동설정 및 좌우 90도 회전하며, 공간 전체에 온풍을 순환시킬 수 있습니다.
- 30분 ~ 4시간까지 타이머 설정 가능해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화재 발생을 방지하는 내연재질로 만들어져 화재에 안심하고 쓸 수 있습니다.
- 과도한 고온 발생 시 자동 온도 조절을 하는 PTC 히터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 온풍기가 넘어지면 즉시 전원을 차단하는 내장형 안전전도장치가 있어 사고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 버튼 및 제품 하단에 LED를 적용해 어두운 곳에서도 쉽게 조작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 2단 온도 조절 기능을 가지고 있어, 상황에 따라 온도 조절이 가능합니다.
- 최대 45db 정도의 조용한 저소음을 가지고 있어 숙면에 큰 방해가 되지 않습니다.
- 사무실, 캠핑장 등 사용 시 월 13,000원 정도의 유지비 듭니다.
 
해당 제품 최저가 확인하기



 

2. 툴콘 PTC 미니온풍기팬히터 (TP-800D)

툴콘 PTC 미니온풍기팬히터

색상: 블랙, 화이트
가격: 3만 원대
소비전력: 800W

 

장점 및 특징

- 아날로그 감성의 라디오 스타일 디자인으로 세련되고 감성적인 분위기 연출할 수 있습니다.
- 빠른 난방속도와 일정 온도를 유지하는 PTC 세라믹 히터를 장착한 제품입니다.
- 자동으로 과열을 차단시켜 주는 바이메탈 스위치가 있어서 화재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 열판 반쪽,  열판 전체 가열할 수 있는 2단 온도 조절이 가능해 저온/고온 조절이 가능합니다.
- 최대 60db 정도의 소음을 냅니다.
- 사무실, 캠핑장 등 사용 시 월 21,000원 정도 유지비가 듭니다.

해당 제품 최저가 확인하기


“총평”


저전력온풍기를 비교하며 주관적인 선택은 슈미드 아이슈미드 마카롱 ver.2 제품입니다.
아기자기한 디자인과 상하좌우 회전이 가능하고, 툴콘 PTC 미니온풍기팬히터에 비해 소음이 상대적으로 작은 점 그리고 LED가 적용돼 무드등으로도 사용할 수 있는 점이 선택에 크게 작용했습니다.
다만, 2단 조절기능 및 성능에서 큰 차이를 보이지 않기에 제품 색상, 디자인에 초점을 맞추어 선택하시는 것이 좋아 보입니다.


일부 캠핑장에서 600w를 초과하면 전기가 차단되는 곳이 있으니 사전에 주의해서 사용해야 하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