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워터파크 어트랙션 비교해줌 (캐리비안베이 vs 오션월드)

by 비교해줌 2024. 6. 21.

1. 캐리비안베이

캐리비안베이

 

위치: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포곡읍 에버랜드로 199 

 

워터파크 구역 별 어트랙션 구성

- 아쿠아틱센터: 매표소와 락커가 연계된 실내 공간으로, 계절의 영향을 덜 받는 편이며 이곳만 운영되는 시기에는 놀 공간이 제한되지만 입장료는 낮습니다. 그리고 겨울에는 따뜻한 유수풀을 타고 바깥 풍경을 즐길 수 있는 구역입니다.

- 씨웨이브: 1.8m의 큰 인공 파도를 가진 실외 파도풀과 8m 깊이의 실내 다이빙풀이 마련되어 있으며, 파도풀 앞에는 선탠용 의자 공간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 포트리스: 서핑을 즐길 수 있는 서핑라이드와 넓은 포트리스 구역의 실외 유수풀이 있고, 물줄기가 떨어지는 구간도 있어 더욱 재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대기줄이 없어 가볍게 즐기기 좋으며, 해골통이 있는 놀이터도 이 구역에 포함됩니다.

- 베이 슬라이드: 대형 슬라이드 구역으로, 1/2인용 튜브를 타고 내려오는 튜브라이드, 높이 26m에서 맨몸으로 떨어지는 워터 봅슬레이, 그리고 캐리비안베이에서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 메가스톰이 위치해 있습니다.

- 와일드리버: 오션월드의 인기에 대응하기 위해 기존 실외 시설과 합쳐진 와일드리버 구역으로, 실외 키디풀 / 와일드 리버풀 / 적당한 스릴을 제공하는 타워래프트 / 바이킹 같은 스릴을 느낄 수 있는 타워부메랑고 / 국내 최장 코스를 자랑하는 2인용 튜브슬라이드 와일드 블라스터 / 맨몸으로 미끄러지는 바디슬라이드 아쿠아루프가 해당 구역에 있습니다.

 

캐리비안베이는 서울에서 가까운 위치다양한 대중교통 옵션으로 접근성이 뛰어납니다. 특히, 에버랜드와의 연계가족 단위 방문객에게 매력적인 선택지가 될 수 있습니다. 

 

캐리비안베이 최대 55% 제휴할인 확인하기

 


 

2. 오션월드

오션월드

 

위치: 강원도 홍천군 서면 한치골길 262

 

워터파크 구역 별 어트랙션 구성

- 메가 슬라이드: 1인승 매트 슬라이드로 최대 8명이 동시 출발해 속도 대결을 즐길 수 있는 카이로 레이싱, 흔들림을 강조한 6인승 튜브 슬라이드로 대형 원통을 따라 출렁거리며 내려오는 슈퍼 S 라이드, 빠르게 돌다가 급속하강을 하며 최대 3.3G 중력을 발생하는 더블토네이도, 더블토네이도와 같은 대기열을 가지고 있고 떨어지는 구간이 없어 적당히 스릴을 즐길 수 있는 더블스핀, 호러존의 공포체험과 미러존의 거울미로체험을 할 수 있는 파라오메이즈가 있습니다.

- 다이나믹존: 튜브 슬라이드로 수압을 이용해 하강과 상승을 반복하며 누구나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몬스터 블라스터가 있으며, 이 어트렉션은 오션월드에서 가장 긴 대기열을 가지고 있지만 그만큼 인기가 많다는 반증입니다. 또한 캐리비안베이에서도 볼 수 있었던 슈퍼 부메랑고와 해골통과 유사한 스핑크스 모양의 2대 바스켓이 있는 자이언트 워터플렉스가 이곳에 위치해 있습니다.

- 익스트림존: 서핑마운트 해변가 느낌으로 꾸며놓은 오션월드의 파도풀, 파도가 가미된 유수풀인 익스트림 리버, 더욱 강력한 파도의 슈퍼 익스트림 리버가 이 구역에 있습니다.

- 아쿠아존: 실내 시설과 건물 주변 시설을 통칭하며, 실내 유수풀과 연결된 실외 유수풀, 자이언트 워터플렉스를 축소시킨 워터플렉스(어른 이용 불가), 바디슬라이드, 튜브슬라이드 등이 해당 구역에 포함됩니다.

 

오션월드는 서울에서 더 먼 거리에 위치해 있지만, 강원도의 아름다운 자연환경비발디파크와의 연계로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합니다.

 

오션월드 최대 50% 제휴할인 확인하기

 


 

"총평"

캐리비안베이는 입장권 가격이 오션월드에 비해 약간 저렴하지만, 오션월드다양한 제휴 카드 할인을 제공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만약 숙박과 연계한 패키지 할인이 가능하다면 오션월드가 유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