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가전

가성비 런닝이어폰 비교해줌 (QCY T13 ANC vs 샥즈 오픈런 S803)

by 비교해줌 2023. 10. 9.

많은 분들이 러닝을 취미로 하시는데, 이에 따라 다양한 브랜드의 런닝이어폰을 착용하고 운동하시곤 합니다.

러닝도 이어폰을 껴야 능률이 오르는 편입니다.^^

다양한 브랜드와 모델이 시장에 쏟아지고 있는데, 오늘은 대중적인 에어팟, 버즈 등 브랜드를 제외한 브랜드의 가성비 런닝이어폰을 비교해 드릴까 합니다.

 

 

 

1. QCY T13 ANC

가격: 2만 원대

 

 

장점 및 특징

- 러닝시 주변 이어폰을 사용하면 주변 상황 인지능력 저하로 사고 위험성이 있는데, 주변음 허용 모드로 안전하게 러닝 할 수 있습니다.

- 쾌적한 통화를 위한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지원해 시끄러운 장소에서의 소음 및 바람소리를 차단할 수 있어 원활하게 상대방과 통화할 수 있습니다.

- 최대 약 7시간 사용할 수 있는 배터리 성능을 가지고 있다.(ANC 모드 OFF시)

- 커널형과 오픈형의 중간 디자인으로 밀폐성이 좋아 잘 벗겨지지 않으나, 장시간 사용 시 귀에 피로감이 있을 수 있습니다.

- 비교적 저렴한 가격을 가지고 있어 부담 없이 재 구매가 가능한 런닝이어폰입니다.

 

해당 제품 최저가 확인하기

 


 

2. 샥즈 오픈런 S803

가격: 17만 원대

 

 

장점 및 특징

- 1M 깊이의 수심에서 30분 동안 버틸 수 있는 IP67 방수 등급을 가지고 있어 러닝 시 배출되는 땀을 완벽하게 방수합니다.

- 오픈형 디자인의 골전도 이어폰으로 귀 내부 염증 예방에 탁월하고 러닝 시 높은 착용감을 느낄 수 있는 런닝이어폰 입니다.

- 10분 충전으로 약 1.5시간 사용할 수 있고, 풀 충전 시 8시간 연속 음악 재생 및 통화가 가능한 배터리 성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 많은 분들이 러닝, 조깅할 때 사용 후 만족감이 높은 제품이다.

- 하이엔드 이어폰보다는 저렴하지만, 10만 원 후반 가격을 보이기에 가성비라는 단어에 살짝 벗어나는 느낌이 있습니다.

 

해당 제품 최저가 확인하기

 


 

"총평"

주관적인 평가는 러닝을 가볍게 막 시작한 입문 자라면, 저렴한 가격으로 가볍게 쓰기에도 좋고 일상생활에서도 사용 가능한 것이 큰 장점인 QCY T13 ANC 제품을 추천합니다. 이후 체계적이고 전문적으로 러닝 하시는 분들께는 귀 안전성과 땀 방수 능력에 높은 만족도를 가진 샥즈 오픈런 S803 제품으로 업그레이드해 사용하는 것이 좋아 보입니다.

따분해질 수 있는 취미에 런닝이어폰을 통해 흥을 더 높여보는 것은 어떨까요?